한국에서 천만 관객을 불러일으킨 영화는 총 28편입니다. 그중 한국영화가 20편으로 한국영화의 인기가 대단한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천만 관객을 기록한 영화 중 최고 기록을 기록한 5편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글
한국 영화 역대 최다 관객수 5위 베테랑(관객수 1천3백4십1만 4천 명)
2015년 8월에 개봉한 영화로 주연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 배우와 조연 장윤주, 김시후, 오대환, 정웅인, 정만식 외 많은 배우들이 출연하였습니다. 개봉 3일 만에 백만 명의 누적관객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영화 '베테랑'은 형사 서도철과 재벌 3세 조태오와의 범인을 잡으려는 자와 잡히지 않으려는 자존심을 건 한판 대결입니다.
한국 영화 역대 최다 관객수 4위 국제시장(관객수 1천4백2십5만 7천 명)
2013년 8월에 개봉한 영화로 주연 황정민, 김윤진, 오달수, 정진영 조연 장영남, 라미란, 김슬기 외 배우들이 출연하였습니다. 개봉 4일 만에 백만 관객을 넘겼습니다. 영화 '국제시장'은 한국전쟁을 지나 부산으로 피란 온 덕수의 가족의 삶의 터전이 된 '꽃분이네'가게를 지키기 위해 베트남으로 건가 가 기술 근로자로 일하게 되는 모습을 그린 영화입니다.
한국 영화 역대 최다 관객수 3위 신과 함께-죄와 벌(관객수 1천4백4십1만 명)
2017년 12월에 개봉한 영화로 주연배우로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배우가 조연배우로는 김동욱, 도경수, 오달수, 임원희 외 많은 배우들이 있습니다. 영화 '신과 함께 - 죄와 벌'은 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자홍의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받는 과정을 그려낸 영화입니다.
한국 영화 역대 최다 관객수 2위 극한직업(관객수 1천6백2십6만 4천 명)
2018년 3월에 개봉한 영화로 주연배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배우가 조연배우 양현민, 장진희, 오정세, 신하균 외 배우가 출연하였습니다. 영화 '극한직업'은 경찰 마약반이 잠복근무로 위장 수사를 하기 위해서 치킨집을 운영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린 영화힙니다.
한국 영화 역대 최다 관객수 1위 명량(관객수 1천7백6십1만 3천 명)
2013년 8월에 개봉한 영화로 주연배우 최민식, 류승룡, 조진웅 조연배우 진구, 이정현, 권율, 노민우, 박보검 외 많은 배우가 출연하였습니다. 영화 '명량'은 임진왜란 12척의 배로 330척에 달하는 왜군과의 싸움을 그린 영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