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함공원 이용요금 및 이용시간
서울함공원소개
한강은 예로부터 선조들의 뱃길이었고, 삼국항쟁의 요충지였으며 우리나라 문명사의 중심이었습니다.
특히 「서울함공원」 주변 망원정 지역 강변은 조선시대 수군훈련장으로 사용되어 왕이 훈련을 참관하기도 했던 역사적 장소입니다
서울함 공원은 서울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30년간 해양수호의 임무를 수행하고 퇴역한 서울함을 비롯하여, 참수리호, 잠수함
총 3척의 퇴역 군함을 이용하여 조성한 서울시 최초의 함상테마파크입니다.
원형 그대로를 보존한 3척의 군함은 평소에 볼 수 없던 이색적인 전시와 체험의 공간을 제공하며,
서울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을 지키던 세 군함은 이제 한강에 정박하여 시민들의 든든한 휴식처로 함께 합니다.
시설안내
- 위 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나루길 407 (리틀야구장 인근)
- 주요시설 : 전시 및 체험 - 안내센터, 퇴역함정 3척(서울함, 고속정, 잠수함), 다목적 광장
- 면 적 : 대지 9,952㎡, 연면적 485㎡(2층)
서울함(호위함)
1985년 취역하여 30년 간 조국 해양수호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서울함(FFK-952)은 1984년 국내기술로 건조되었습니다.
서울함은 울산급 호위함이라고도 불리는 한국형 호위함으로 1900t의 규모입니다.
전시실은 서울함의 원형을 그대로 보존하여 침실, 매점, 식당 등의 1층의 생활공간과 전탐실, 함장실, 레이더실, 조타실 등 2~4층의 업무공간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으며
함수와 함미 갑판 위는 한강의 아름다운 석양과 어우러진 군함 위 이색포토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참수리(고속정)
1978년 건조되어 실전배치된 참수리 고속정은 대한민국 연안의 경비와 보안을 담당하는 고속정으로
2002년 서해 제1연평해전과 제2연평해전에 참전한 동급 기종입니다.
원형 그대로의 모습을 전시하여 데크, 통신실, 조타실 등 참수리 고속정 내 업무공간을 체험할 수 있으며
조선수군부터 현재의 대한민국 해군, 옛 배와 현대 군함의 스토리를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감나게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잠수함(안내센터)
안내센터 내 전시된 잠수함은 1991년부터 2016년까지 단독 특수전 침투임무, 파괴, 정찰의 임무를 수행하던 190톤 규모의 돌고래급 잠수함입니다.
잠수함 우측을 절개하여 복잡한 내부를 더욱 넓고 안전하게 잠수함 내·외부를 직접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으며
벽면에 연출된 심해영상은 물입감 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안내센터에서는 ‘서울함 공원 · 3척의 군함 · 한강’의 이야기가 담긴 사진, 영상 전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안내센터 3층의 옥상 전망대는 아름다운 한강과 웅장한 서울함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용안내
어린이,청소년,성인 등 연령대별 차등이 있고 단체 및 장애인,국가유공자 등의 할인이 적용됩니다.
관람 전 미리 확인하고 오시거나 티켓을 예약하시면 편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