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빈센조' 전여빈 간신 의대 프로필 총정리!!

by Hyun._.b 2021. 5. 2.

'빈센조' 전여빈 간신 의대 프로필 총정리!!

전여빈

출생 : 1989년 7월 26일 강원도 강릉시 교동

키 : 166cm

데뷔 : 2015년 영화 '간신'

소속사 : 제이와이드 컴퍼니

 

강릉에서 2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습니다. 

원래 꿈은 의사였다고 합니다.

돌아가신 할머니와 생전에 나눈 약속이었으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입시에 전념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입시에 실패하여 가장 큰 목표가 무너져서 방황하는 스무 살을 보내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와중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 이런 영화를 만드는 사람이라면 누군가에게 희망을 주고, 마음을 치유해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배우의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학에 입학하여 전공 수업 외에도 무용과, 실용음악과, 회화과, 문예창작과 등 다른 전공 수업까지 청강하며 공부하였고, 영화제 스태프, 연극 조연출, 뮤지컬 스태프 등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던 중 친오빠가 찍어준 프로필 사진을 SNS에 올린 것을 보고 오디션 제의를 받아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영화 간신으로 데뷔했으며 많은 작품에서 단역과 조연으로 활동했습니다. 

이후 2017년 OCN 드라마 구해줘에서 사이비 종교 집단의 진실을 밝히려 잠입한 기자 홍소린 역으로 어느 정도 알려졌습니다.

 


2018년 영화 죄 많은 소녀의 주연 영희 역을 맡으면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원톱 주연으로서 뛰어난 연기를 펼치며 부일영화상 등 각종 영화 시상식의 신인상을 거머쥐었고 여배우 기근에 시달리는 충무로에 단비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2019년 이병헌 감독 연출의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벼락부자 다큐멘터리 PD 이은정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상대 배우인 한준우와 함께 케미스트리를 뽐내며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 1월 영화 해치지 않아에서 나무늘보 탈을 쓴 사육사 해경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2021년 2월부터 방영 중인 tvN 토일 드라마 빈센조에서 홍차영 역을 맡았습니다.


2021년 4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영화 낙원의 밤에서 시한부를 선고받아 인생의 끝에 선 인물 재연 역을 맡아 한국 누아르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여성 캐릭터라는 평을 받으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전여빈 출연 영화

전여빈 출연 드라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