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멸망' 박보영 프로필 총정리!!

by Hyun._.b 2021. 5. 3.

tvn에서 새 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에

여주인공인 박보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보영

1990년 2월 12일에 충청북도 괴산군 증평읍에서 태어났습니다.

박보영의 키는 158cm ,몸무게 44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언니, 여동생이 있습니다.

직업군인인 아버지 밑에서 엄격하게 자랐습니다.

군인인 아버지 영향으로 시간관념도 철저한 편이라고 합니다.

소삭사는 bh 엔터테인먼트이고 2006년 ebs드라마 '비밀의 교정'으로 데뷔했습니다.

 2007년 SBS 드라마 '왕과 나'에서 폐비 윤 씨의 아역을 맡아 당찬 연기로 대중들에게 처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이후 2008년 영화 '과속스캔들'이 관객수 800만으로 흥행하여 각종 영화제에서 신인상을 8개나 수상하며 전국적 인지도를 얻고 충무로의 블루칩으로 떠올랐습니다.

 


2012년 영화 '늑대소년'이 700만 관객을 돌파하고 한국 멜로 영화 흥행 역대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동안 경력에 비해 드라마 필모그래피가 빈약해 팬들의 아쉬움을 샀으나, 2015년 tvN 금토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 소심한 주방보조부터 음탕한 귀신까지 1인 2역의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드라마 흥행을 이끌어 영화와 드라마를 가리지 않는 출중한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2017년에는 JTBC 금토드라마 '힘센 여자 도봉순'에서 타이틀롤 '도봉순'역을 맡아 드라마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영화 '너의 결혼식'이 흥행이 힘들다는 멜로 장르로 282만 명의 관객을 불러 모으며 필모그래피에 흥행에 성공한 2편의 멜로 영화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유의 사랑스러운 연기로 신흥 로코 퀸으로 자리매김하며 '뽀블리'(박보영+러블리의 합성어)라는 별명을 얻기도 한 그녀. 아역 시절부터 다져온 연기력이 매우 안정적인 편이며, 특히 작은 체구에 비해 발성이 좋고 발음이 정확해 기본기가 탄탄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영화 '과속스캔들', '늑대소년'에서 보여준 깊은 눈물연기는 아직까지도 명장면으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섬세한 감정연기 또한 그녀의 강점입니다. 미혼모부터 폐병 환자에 1인 2역까지, 다양하고 폭넓은 역할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자신이 출연한 영화가 개봉하면 관객들의 생생한 반응을 듣기 위해 일부러 영화 끝날 때 화장실에 숨어서 사람들의 평을 듣는 독특한 취미가 있다고 합니다. 가감 없는 비평을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박보영이 나온 영화를 보고 나와 화장실에서 영화평을 말한다면 그 이야기를 본인이 숨어서 듣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타블로와 자이언티의 팬. 타블로의 <Airbag>을 듣고 정규앨범을 사려고 했다가 발매일을 잘못 알아 사흘이나 매장에 계속 갔다고 합니다.

 

에일리의 팬입니다. 2016년 KCON 뉴욕 행사 참석 당시 에일리의 무대를 보고 반했다고 합니다. 이후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해서 함께 사진도 찍었다고 합니다.

 

성형 한 번 안 한 자연미인입니다. 정작 본인은 예쁜 얼굴이 아니라며 겸손해합니다. 여담으로 초기의 그녀는 무쌍 미인으로 유명했습니다. 현재는 쌍꺼풀 선이 살짝 생긴 상태입니다.

박보영 영화 출연작

박보영 드라마 출연작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