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다크홀'김옥빈 동생 노화 나이 IQ 141 프로필 총정리!!

by Hyun._.b 2021. 5. 2.

'다크홀'김옥빈 동생 노화 나이 IQ 141 얼굴 변화 프로필 총정리!!

다크홀

출생 :1987년 1월 3일 전라남도 순천시

키 : 167cm

몸무게 : 54kg

혈액형 : a형

데뷔 : 2005년 하노이 신부, 영화 여고괴담 4 - 목소리

소속사 :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

김옥빈

전라남도 순천시에서 태어나 광양시에서 성장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연기학원을 다녔습니다. 학원을 순천으로 다녔는데, 편도로만 한 시간 반이 걸렸다고 합니다.

그러다 집안 사정이 안 좋아져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연기에 관한 관심으로 초 중 고등학교 모두 클럽활동으로 연극반에서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2005년 SBS 추석 특집극 '하노이 신부'로 커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본격적으로 유명해진 계기는 신인 등용문인 '여고괴담 4 - 목소리'에 주인공인 영언 역할로 출연한 뒤부터로 본 작품을 통해 청룡영화상 신인 여우상 후보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그 후 강은경 작가의 드라마 '안녕하세요 하느님'에서 주인공을 연달아 맡으며 그 후 신인으로서 빠른 성장세를 걷기 시작했습니다. 연이어 청춘 드라마 '오버 더 레인보우'에서 뉴질랜드에서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국으로 넘어온 정희수 역을 맡아 감춰진 댄스 실력과 끼를 발산하며 주목받았습니다.

2009년 거장 박찬욱 감독의 영화 '박쥐'를 통해 뱀파이어가 된 신부 상현(송강호 분)을 파멸로 이끄는 치명적인 순수함을 가진 태주 역을 소화하며 불과 22살에 대표작을 탄생시킵니다. 본 작품을 통해 스페인 시체스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고 '박쥐'는 칸 영화제에서 경쟁 부문에 진출하고 심사위원상을 받았습니다.



이후 2009년 이재용 감독의 영화 '여배우들', 2011년에는 장훈 감독의 '고지전'에서 북한군 스나이퍼로 변신하였습니다. 고지전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었습니다.

 

김옥빈 영화 출연작

김옥빈 드라마 출연작

 

IQ가 141이라고 합니다(초등학생 때 검사).

오디션 현장에서 한 시간 만에 2회분 대본을 다 외워서 '안녕하세요 하느님' PD를 놀라게 했다고 합니다.
양손잡이라 양손 다 능숙하게 사용한다고 합니다.

 

막내동생 배우 채서진입니다. 채서진의 본명은 김고운인데, 데뷔하면서 예명으로 활동하는 듯합니다.

동생들과 평소에 시간을 함께 보내는 일이 많다고 여러 인터뷰, 방송 등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김옥빈 동생 채서진

김옥빈 얼굴 변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