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경수진 나이 키 몸매 프로필 총정리!!

by Hyun._.b 2021. 5. 3.

경수진 나이 키 몸매 프로필 총정리!!

경수진

경수진은 1987년 11월 5일에 경기도 시흥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64cm, 혈액형은 O형입니다.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이고 2012년 KBS 드라마 '적도의 남자'로 데뷔했습니다.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중학생 때 본 '여인천하'에서 강수연의 연기를 보고 자신도 연기를 해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고등학교 시절 학교 연극반에서 활동을 했습니다.

대학 휴학 후 아르바이트로 번 돈으로 연기학원에 등록하여 연기를 배웠습니다.

시흥시 장곡고등학교 전교회장 출신입니다.

 



2012년 KBS2 드라마 '적도의 남자'에서 여자 주인공인 배우 이보영의 어린 시절을 맡았습니다.

성인 연기자가 아역을 연기한 흔치 않은 케이스입니다.

이후에도 단막극 스틸 사진과 상어에서도 여주의 아역을 맡았고, 아역이 아닌 경우에도 주로 남주인공의 첫사랑 역을 자주 맡아 첫사랑 전문 배우란 말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2013년에는 'TV소설-은희'로 첫 단독 주연을 맡아 중장년층에게 눈도장을 찍고, '상어'에서 손예진의 아역으로 출연하여 쏙 빼닮은 외모로 본격적인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로도 드라마나 영화에 꾸준히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는 중이며 2016년에는 '역도요정 김복주'의 송시호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안투라지>에서도 승유 역으로 특별 출연하였습니다.


2017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었습니다.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에서 조연인 선화 역으로 출연했고,

OCN의 '멜로 홀릭'에서 남자 주인공인 유노윤호와 함께 여주인공으로 출연했으며,

JTBC의 '언터처블'로 두 번이나 1인 2역 연기를 소화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6월부터 TV조선의 주말드라마 '조선 생존기'에서 여자 주인공 이혜진 역을 맡았습니다.


2019년 11월 1일 '나 혼자 산다' 무지개 라이브 게스트로 출연해서 털털한 모습을 보여주며 이틀 동안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갈 정도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후 11월 22일 방영분에는 본인 영상이 없음에도 스튜디오에 출연하고 신입회원 OT에 참석하는 등 사실상 명예회원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경수진 출연 드라마

경수진 출연 예능

경수진 출연 영화

경수진 출연 뮤직비디오

 

댓글0